2024년 1학기 숭실동문교수회 장학생 선발 > 대학원 공지사항

본문 바로가기

,

2024년 1학기 숭실동문교수회 장학생 선발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관리자
댓글 0건 조회 110회 작성일 24-03-22 15:28

본문

  1. 장학생 선발 목적

진리와 봉사의 기치 아래 숭실대의 발전과 후진 양성을 목표로 동문 교수들이 기부해 온 숭실동문교수회 장학금을 바탕으로, 학문 및 연구 영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학교의 명예를 높이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지도자적 숭실 미래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고자 함.

 

  1. 선발인원 및 지급 장학금

1) 선발인원: 2인

2) 지급 금액: 500만원/인

 

  1. 자격 요건(모두 충족해야 함.)

1)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

2) 숭실대학교 학사 졸업자로서 현재 숭실대학교 박사과정 재학생(신입생 포함) 또는 석·박사통합과정 5학기 이상 이수 중인 재학생 (수료생 및 휴학생 제외)

3) 근면하고 성실한 사람으로서 학문적으로 연구적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자

4) 성적기준

– 제출일 기준으로 박사과정 혹은 석·박사통합과정 평점평균 3.5 이상인자(4.5 만점 기준)

※ 박사과정 성적이 없는 신입생은 석사 취득 평점평균 3.5 이상인자(4.5점 만점 기준)

5) 본 장학금 공고 시점에서 외부기관의 장학금 수혜 중인 자는 제외 (단, 국가 및 교내 장학금은 중복 수혜 가능)

 

  1. 선발 계획 및 일정

1) 1단계 서류심사: 제출한 서류를 기반으로 3월 중 심사 예정

2) 2단계 면접심사: 박사과정 및 석·박사통합과정 동안의 연구 계획 및 내용과 성과에 대해 PPT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15분 이내 발표(발표 10분 + 질의응답 5분)

※ 1단계 서류심사에서 통과한 2단계 면접심사 대상자에게는 이메일로 면접 일정 및 장소에 대해 개별 연락할 예정이며, 2단계 심사는 3월 말 예정(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)

3) 최종 선발 및 장학금 수여: 4월 중 실시 예정(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)

 

  1. 제출서류(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, 미제출 시 선발 대상에서 제외)

1) 1차 서류심사

–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(지정양식 이용, 첨부1 참조)

– 박사과정 혹은 석·박사통합과정 재학증명서 1부

– 학부 졸업증명서 1부

– 성적증명서(해당하는 증명서 각 1부)

※ 박사과정생의 경우 학사 및 석사 성적증명서와 박사과정 현재까지의 성적증명서 제출

※ 석·박사통합과정생의 경우 학사 성적증명서와 석·박사통합과정 현재까지의 성적증명서 제출

–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(지정양식 이용, 첨부2 참조)

2) 2차 면접심사

– 1차 서류심사 시 작성/제출한 연구업적 증빙자료

– 면접심사용 PPT 발표자료

※ 증빙이 사실이 아닌 경우 선발 대상에서 제외됨.

 

  1. 접수기간 및 방법

1) 공고 및 접수기간: 2024. 03. 22(금) ~ 2024. 04. 04(목) 17:00까지

2) 접수방법: 이메일 제출(alumnisch@ssu.ac.kr)

3) 문의처: 숭실동문교수 장학위원회(alumnisch@ssu.ac.kr, 010-3791-9671)

 

  1. 장학생 선발 결격사유

1) 장학금 수혜기간 중 졸업, 휴학, 자퇴, 학칙에 의한 징계처분 등의 사유로 학업을 중단한 경우

2) 본 장학금 지급 자격요건을 상실한 경우

3) 장학사업의 취지 및 학생의 본분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


첨부파일